fnctId=bbs,fnctNo=582 RSS 2.0 총 22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질문 증명서 발급 방법(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답변 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드립니다.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학생 본인이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대학본부 1층 증명서 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한다. (어디있는지 모르면 1층 학사지원팀에 문의하면 됩니다.) 2) 대학본부 1층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증명서 발급 요청한다. 3) 대학홈페이지 https://www.hknu.ac.kr/ -> 오른쪽 끝 [재학생] 등 본인 해당되는 내용 클릭 -> 첫번째 [증명서발급(학부)] 클릭 -> 전자증명서 발급 https://hankyong.certpia.com/ 질문 [학부+대학원] 수업연한, 재학연한, 휴학연한 답변 [한경국립대학교 학칙] (2024.3.1.개정 / 규정 제134호) 제32조(수업연한) ① 수업연한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사학위과정: 4년(디자인건축융합학부 건축학전공은 5년) 2. 학사․석사학위 연계과정: 6년(디자인건축융합학부 건축학전공은 7년) 3. 석사학위과정: 2년(특수대학원의 석사학위과정은 2년 6개월) 4. 석사․박사학위 통합과정: 5년 5. 박사학위과정: 3년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조기졸업의 요건을 갖춘 학생은 다음과 같이 수업연한을 단축할 수 있다. 1. 학사학위과정, 석사․박사학위 통합과정: 1년 2. 학사ㆍ석사학위 연계과정: 1년 6개월 3.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6개월 제33조(재학연한) ① 재학연한은 다음 각 호의 기간을 초과할 수 없다. 1. 학사학위과정: 수업연한의 2배 2. 학사ㆍ석사학위 연계과정: 8년 3. 석사학위과정: 4년(특수대학원은 5년) 4. 석사ㆍ박사학위 통합과정: 10년 5. 박사학위과정: 9년 ② 외국인․재외국민 및 그 밖에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총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1년간 연장할 수 있다. ③ 휴학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④ 편입학한 학생이나 재입학한 학생의 재학연한은 남은 수업연한의 2배를 초과할 수 없다. ⑤ 전과한 학생의 재학연한은 전과 이전에 재학한 연한을 합산한다. 제47조(휴학) ① 학생은 해당 학기 수업일수의 4분의 1 이내에 총장의 허가를 받아 휴학할 수 있다. ② 입학(편입학 및 재입학을 포함한다) 및 전과한 학생은 병역의무에 따른 복무나 질병치료를 위한 경우 외에는 첫 학기에 휴학할 수 없다. 다만, 대학원생은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 예외로 할 수 있다. ③ 휴학기간은 연속된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총 휴학기간은 다음 각 호의 학기를 초과할 수 없다. 1. 학사학위과정: 6학기(디자인건축융합학부 건축학전공은 8학기) 2. 학사․석사학위 연계과정: 8학기(디자인건축융합학부 건축학전공은 10학기) 3. 석사학위과정: 4학기 4. 석사ㆍ박사학위 통합과정: 7학기 5. 박사학위과정: 4학기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병역의무에 따른 복무 등 법령에 근거한 휴학과 임신․출산․육아휴학 및 창업휴학은 휴학기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다만, 임신․출산․육아휴학 및 창업휴학의 경우 최대 4학기까지만 허용한다. ⑤ 학생이 휴학기간을 연장하려는 경우에는 총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질문 전과학생, 재입학생: 첫 학기 휴학 불가(단, 군휴학은 가능), 수강신청 필수 답변 전과학생 및 재입학생 - 첫 학기 휴학 불가 (단, 군휴학은 가능) - 수강신청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미등록 제적됨 재입학생 - 등록금 미 납부 시 재입학 취소됨. 반드시 기한 내 등록금 납부 필수 질문 최종 폐강 과목 수강변경 방법 답변 최종 폐강 과목 수강변경 방법 =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아이디: 학번 / 초기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학사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 PC 컴퓨터: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sugang.hknu.ac.kr) - 핸드폰 모바일: 한경국립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 설치 - 열기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하여 설치 - 열기) - 폐강 과목 외 기존에 수강신청한 과목은 변경 불가능 - 폐강 학점 범위 내 변경 - 신청과목이 모두 폐강된 경우 반드시 1과목 이상 변경 신청해야 미등록으로 인한 제적 처리 방지 가능 - (안내문 경로) 대학홈페이지 - 한경광장 - 학사공지 - 최종 폐강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변경 안내 참고 질문 수강신청 변경 후 사이버캠퍼스 반영 방법 답변 수강신청 변경 후 사이버캠퍼스 반영 방법 - 사이버캠퍼스(cyber.hknu.ac.kr)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동기화 클릭 질문 (5) 도서관 (도서 대여, 열람실/스터디룸 이용, 학술DB/전자저널 논문 등) 답변 도서관 - PC 컴퓨터: 도서관 홈페이지(lib.hknu.ac.kr) 대학홈페이지(hknu.ac.kr) - 오른쪽 끝 파란색 [재학생] - 중앙도서관 클릭 - 모바일 핸드폰: 한경국립대학교 중앙도서관 어플 설치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하여 설치 - 열기) - 도서관 출입 - 도서 대여 (대출, 연장, 예약) - 열람실, 스터디룸 이용 (시설 예약) - 학술DB/전자저널 논문 - 희망자료 신청 - 전자책/오디오북 질문 (4) 굿길 시스템 (상담, 취창업 경력개발, 동아리 등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및 이력 확인 등) 답변 굿길 시스템 (아이디: 학번 / 초기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학사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 PC 컴퓨터 : 굿길 시스템 접속(goodgil.hknu.ac.k) 대학홈페이지(hknu.ac.kr) - 오른쪽 끝 파란색 GOOD-GIL 클릭 - 모바일 핸드폰 : 어플 없음 - 전공 교수님 상담 (인성교육및상담) - 상담센터 상담 - 동아리(학습동아리, 취업동아리, 창업동아리) 신청 및 안내방법 등 공지 - 취업/창업 관련 프로그램 (영어시험 응시료 지원, 토익 특강 등 / 자격증 응시료, 자격증 특강 등 /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면접준비, 멘토링, / 직무 전문가 초청 특강, 전공별 취업 관련 등) * 경력개발지원금: 영어 및 자격증 응시료 등 지원 굿길 시스템에서 매 학기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셔서 필요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프로그램 내용은 달라질 수 있음) 질문 (3) 사이버캠퍼스 (출결, 수업 공지, 강의계획서, 강의자료, 퀴즈/과제/중간,기말고사 등) 답변 사이버캠퍼스(LMS) (아이디: 학번 / 초기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학사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 PC 컴퓨터: 사이버캠퍼스 접속(cyber.hknu.ac.kr) 대학홈페이지(hknu.ac.kr) - 대표홈페이지 - 오른쪽 끝 파란색 [재학생] - 두 번째 줄 [사이버캠퍼스(학부)] 클릭 - 모바일 핸드폰: HelloLMS 어플 설치 필수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하여 설치 - 열기) => 강의실 외 수업 관련 모든 정보 및 활동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결 체크 - 수업 공지사항 확인 - 강의계획서 확인 - 강의자료 확인 - 퀴즈 / 과제 / 중간고사 / 기말고사 등 확인 * 매주 수업 전 사이버캠퍼스(LMS) 공지사항 반드시 확인 필수!! 교수님께서 수업 전후 필요한 내용을 공지하오니, 반드시 확인 바람 질문 (2) 학사시스템 (수강신청 확인, 성적열람, 등록금 고지서, 지도교수 확인 등) 답변 학사시스템 (아이디: 학번 / 초기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 PC 컴퓨터: 학사시스템 접속(info.hknu.ac.kr) 대학홈페이지 (hknu.ac.kr) - 대표홈페이지 - 오른쪽 끝 파란색 [재학생] - 첫 번째 줄 [학사시스템(학부)] 클릭 - 모바일 핸드폰 : 한경국립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 설치 필수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하여 설치 - 열기) => 수강신청 내역 확인 (이전 학기 + 해당 학기) 강의평가 (중간고사 후, 기말고사 후 학기별 2회 / 강의평가 실시해야 성적 확인 가능) 성적 확인 (이전 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지도교수 확인 등 => PC 컴퓨터에서만 확인 가능함 * 학사시스템 학생 본인의 지도교수 확인 방법 - PC 컴퓨터: 학사시스템(info.hknu.ac.kr) - 로그인 - 학생인트라넷 - 학적 - (왼쪽)) 학적관리(학부) - [통합학적부조회] - 화면 중간, 사진 아래 [신상정보] - [지도교수] 확인 가능함 질문 (1) 수강신청 방법 답변 수강신청 방법 (아이디: 학번 / 초기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학사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 PC 컴퓨터: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sugang.hknu.ac.kr) - 모바일 핸드폰: 한경국립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 설치 필수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검색하여 설치 - 열기) * [수강신청] - [전공] 또는 [교양] 선택 - [신청] 클릭하여 신청 - 교양의 경우, 학년: 전체 선택 / 영역구분 선택: 영역별로 조회 가능 - 전공의 경우, 학부 선택(사회안전시스템공학부) / 전공 선택(안전공학전공) / 학년 구분 선택 가능 => 수강신청 기간에만 사용 가능 질문 학사시스템 초기비밀번호, 아이디 답변 학사시스템 (https://info.hknu.ac.kr) 초기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아이디: 학번 질문 학사시스템 학생 개인정보 변경 방법 답변 학과 및 대학에서 안내/공재 내용은 학사시스템 (https://info.hknu.ac.kr)의 핸드폰, 이메일, 주소로 보내집니다. 핸드폰 번호 등 변경 시, 학사시스템에 학생 개인정보를 바로 업데이트 하시어 불이익 받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1) 핸드폰번호 (2) 이메일주소 (3) 현주소 (4) 영문이름 : 졸업 시 영문 학위증에 들어가는 영문이름이니 정확히 작성하십시오. <개인정보 변경 방법> 학사시스템(info.hknu.ac.kr) - 로그인 - 학생인트라넷 - 학적 - 학적관리(학부) - 개인정보수정 * 신입생의 경우 부모님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개인정보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학사시스템 학생 본인의 지도교수 확인 방법 답변 학사시스템 학생 본인의 지도교수 확인 방법 - PC 컴퓨터: 학사시스템(info.hknu.ac.kr) - 로그인 - 학생인트라넷 - 학적 - (왼쪽) 학적관리(학부) - [통합학적부조회] - 화면 중간, 사진 아래 [신상정보] - [지도교수] 확인 가능함 질문 학적 관련 안내 - 자퇴신청서,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개명 등] 답변 1. 자퇴 - 신청절차: 자퇴신청서(붙임문서1) 및 신분증 지참하여 학생이 소속 학부(전공)사무실 방문하여 학부장님 면담 후 상담 및 도장 날인 * 전공홈페이지 - 공지사항 - FAQ - [교수님께 문의/연락 방법] 참고하여 학생이 교수님(지도교수, 주임교수)께 상담일정 "사전"에 문의하기 지도교수 상담 → 지도교수 소속 전공의 주임교수 상담(학부장 상담 대신함) → 전공사무실 방문하여 학부장 도장 날인 받기 → 학생이 신청서 우측하단 4개 부서(학생과, 재무팀, 도서관, 예비군 대대) 방문하여 담당자 도장 날인 → 학생이 본관1층 학사지원팀 방문하여 최종 제출 ※ 자퇴는 반드시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해야함 ※ 성적확정 전 자퇴의 경우 해당 학기 성적 전체 삭제됨을 유념 ※ 미필자인 경우 예비군 대대 도장 날인 불필요 2.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개명 등] - 신청절차: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신청서(붙임문서2),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지참하여 학생이 본관 1층 학사지원팀 방문하여 제출 ※ 주민등록초본 출력시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반드시 공개 ※ 재학생이 학기 중에 개명 등 학적부 기재사항을 정정 신청할 경우,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과목 담당교원에게 개별적 통지 붙임 1. 자퇴신청서 2.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신청서 붙임파일은 전공홈페이지 - 공지사항 - [학부]에 공지하였으니 참고하십시오. 질문 학사시스템 패스워드(비밀번호) 5회 틀렸을 경우 초기화 방법 답변 학사시스템 (https://info.hknu.ac.kr) - 패스워드(비밀번호) 5회 틀렸을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됩니다. 혹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어 본인 인증이 안될 경우, 정보전산원 (031-670-5523~8)으로 연락하셔서 패스워드(비밀번호) 초기화 요청하시면 됩니다. 질문 제출기한 준수 - 제출기한 이후 접수하지 않음 답변 제출기한 이후에 제출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제출기한 이후 제출해도 되냐는 문의 사절합니다. 4학년 졸업에 관한 건도 예외 없습니다. 제출기한 이내에 학생이 제대로 제출하지 않아서 졸업을 못하는 경우는 학생 본인의 책임입니다.(미신청, 미제출, 제출서류 누락 등) 반드시 제출기한 이내에 필요서류와 제출방법을 잘 체크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질문 동일 서류 - 신청 건별로 각각 제출 답변 전공사무실에서는 학생 개인의 자료를 관리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제출한 서류가 다른 신청 건에 동일하게 요구하는 서류일지라도 학생 본인이 해당되는 자료를 신청 건별로 각각 제출하셔야 합니다. (예) 기존 제출 서류 = 자격증 사본, 영어성적 다른 신청 건: (1) 졸업종합시험 - 자격증 사본을 학생이 학사시스템에 업로드 (2) 졸업인증 - 자격증 사본 또는 영어성적 등 필요한 증빙자료를 학생이 학사시스템에 업로드 (3) 성적우수장학금 - 매 학기 종강 후 제출기한 내에 영어성적을 학생이 제출 => 졸업종합시험에 자격증 사본을 학사시스템에 업로드 후 졸업인증에 자격증 사본을 학사시스템에 업로드 하지 않으면 졸업인증 불합격 처리됨 질문 교수님께 문의/연락 방법 답변 전공사무실에서는 개인정보로 교수님 개인 핸드폰 번호를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교수님께 문의사항이 있어 연락을 드리고 싶을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1) 교수연구실로 방문 (연구실 위치: 전공홈페이지 - 교수소개 - 연구실) * 안성캠퍼스 제3공학관 3층 (2) 교수연구실 전화번호로 연락 (전화번호: 전공홈페이지 - 교수소개 - 전화번호) (3) 교수님께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 전공홈페이지 - 교수소개 - 상세보기 - 이메일 주소) 이메일 제목: 용건, 학번 이름 (예) 과제 문의, 2024000111 홍길동 (동명이인이 많으니 학번도 꼭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전과 승인 전, 수강신청 답변 A전공(원소속)에서 B전공(전과)으로 전과 신청을 한 상태이며, 아직 전과 승인이 안되어 있는 상황에서 날짜 순으로 보면, 전과신청 - 수강신청 - 전과승인 일 경우, 수강신청은 학생이 판단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시) 수강신청 기간에 (단, 수강인원 제한, 타학과 제한으로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 전과할 B전공의 수업을 수강신청할 경우: 전과 승인이 되었다면 그대로 수강신청 유지 / 전과 승인이 되지 않았다면 개강 첫 주에 A전공 수업으로 수강신청 변경함 - 현재 소속인 A전공의 과목을 수강신청한 경우: 전과 승인 이후 개강 첫 주에 B전공 수업으로 수강신청 변경함 등 전과할 B전공의 수강신청 과목 상담은 B전공 조교 선생님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질문 수강신청 시 수강인원 제한 답변 수강인원 제한(35명)은 수정 불가하오니 모든 과목에 대해 1~4학년의 수강인원 늘려달라는 문의 사절합니다. (행정업무 마비) 악용사례가 있어서, 수강인원 늘려달라고 교수님들께도 이메일/전화/방문 등을 통해 문의하지 마십시오. (악용사례)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을 전혀 하지 않고, 본인이 수강신청하고 싶은 과목의 담당교수님들께 수강인원 늘려달라는 이메일을 보내서 수강신청한 경우 단, 수강인원 제한으로 수강생이 35명으로 '완료'된 교과목에 대해 (수강신청은 학생이 직접 하는 것이며, 그 결과는 학생이 책임지는 것입니다.) 4학년만 "졸업을 위해 수강신청해야 하는 과목인데 수강인원 제한으로 수강신청하지 못할 경우만" 이메일로 수강신청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타학과" 4학년은 해당사항 없으니 이메일로 신청하지 말 것) clip23@hknu.ac.kr / 이메일 제목: 4학년 수강신청, 학번 이름 (예) 4학년 수강신청, 1234567890, 홍길동 (중요) 본 수강신청 마지막날 평일 16:00까지만 4학년 이메일 신청받습니다. 신청시간 이후 신청(16:01부터)의 경우, 받은 이메일 삭제하여 반영하지 않으니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과목별 4학년 5명까지 신청가능하며, 이후 신청자의 경우 전공사무실에서 교수님께 따로 말씀드린 후 수강신청 가능여부 결정됩니다. (강의실: 40명 수용 가능) 처음 12 1 2 다음 페이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