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6894

한경국립대 사무국장 국립대 최초 외부공모를 통해 선

작성일
2024.07.08
수정일
2024.07.08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72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지난 78국립대 최초로 사무국장 직위에 외부 공모 방식을 통한 채용 절차를 거쳐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홍보이사 경력을 지닌 남상문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립대 사무국장은 일반직 3급 공무원 또는 고위공무원 중에서 교육부에서 발령하였으나 국립대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사무국장을 별정공무원 또는 교수로 임용할 수 있도록 202311월에 관련 법령이 개정되었다.

한경국립대는 국립대로서는 최초로 20242월에 사무국장 직위에 공쟁 채용 공고를 하였으며 이에 12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

이원희 총장은 금번 외부 공모를 통해 임용된 사무국장은 공공부문 임원과 민간기업 임원, 그리고 대학 강의 경력이 있는 경쟁력 있는 인재라고 강조했으며, 외부 공모를 통한 사무국장 임용 방식이 민간의 경영기법을 대학 행정관리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하였다.

남상문 한경국립대 신임 사무국장은 바뀐 제도 등에 의해 국립대 최초 외부 공모를 통해 선발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제도의 취지에 맞춰 그간의 경력을 통해 교육행정 분야 등에 민간 경영기법을 최대한 접목시켜 국내외 경쟁력있는 한경국립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경국립대학교는 경기도 안성 및 평택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경기도 유4년제 일반 국립대로서 202331일 한국복지대와 통합을 계기로 장애인 교육 특화 및 농업특화 교육 기반 등 다방면에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